본문 바로가기

국가자격시험[직업상담사진행중]/23년 필기시험

시간없는 저도 합격했어요 / 일주일 공부 / 2023년 직업상담사 2급 준비/ 독학 / 워킹맘 / 3회 정기시험 83점 합격 수기

 

유망직종에 하나인 직업상담사 2급을 준비하게 되면서 3차 정기시험을 마지막으로 필기시험에 접수를 했다.
유명하다는 직업상담사 강의를 듣기에는 시간적으로, 물질적으로 허비가 될 듯 싶어 유튜브의 신의손직업상담사 선생님 교제를 사용하게 되었다. ( 이론서가 아닌 단 5개년의 기출문제이다. ) / 가격대는 2만원 후반대

임상병리사를 준비하는 과정에는 오직 혼자서, 친구들과 같이 편하게(?) 준비했다면 .. ( 엄연히 임상병리사는 면허^^)
이번 직업상담사 시험은 .. 워킹맘이며, 5시정도 미취학 자녀들을 픽업하며, 그 이후로 육아를 출근하되 퇴근시간은 밤 10시가 넘어가게 되었다.

23년도 3회의 정기시험

위의 그림과 같이 필기시험은 단 하루가 아니라, 평일, 토, 일의 자유롭게 볼 수 있는 시험이므로 처음에는 언제든지 보면 되겠지하며 접수부터 시작해보자 해서 4월 18일쯤 큐넷에 들어가서 접수를 해보려고했더니.... 굉장한 경쟁력(접수마비)로 인해서 결국에는 접수를 실패하게 되었다. ( 공부할 여유가 있어서 더 나았다. ) 
그 때서야 깨닫고, 이렇게 많은 관심이 있는 자격증이구나 생각하며 3회 정기기사 3회를 보기로 다짐하고.... 그 끝에 접수가 완료 되었다.

직업상담사 2급 준비기간은 길게는 한달이나, 실제적인 집중공부는 일주일정도 인 듯 싶다. 그만큼 자신이 있었는가........
너무 피곤해서 새벽에서 공부는 죽어도 못하겠고.. 직장에서 시간내서 하려고 해도 장소도 없고,, 시간도 애매했기 때문에
하루 2시간만이 나의 전부의 시간이었다. ( 그러므로 희망을 가지고 준비하셔요 )

공부방법은 시간이 아무래도 없어서 최신 순의 문제해설강의를 통해서 두음자암기법을 통해서 어느정도 토대를 맞춘 후, 혼자 풀어보게 되면서 문제은행식이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풀되 그 문제만 봐도 답이 나올정도로 보게 되었다.
가의전분 저근왜반변~
미미 미계목 현계진~
대강외벤 가공코일청~
단복가구원 무비양파강 걸고잘자~
명비소 / 기시주 / 환잠현 / 현탐예사진관 / 지언수사 공형운손손 / 자삶죽진 등등 ( 공부하다보면 모두들 알것입니다)

( 기출문제는 22년~ 19년까지밖에 못봤어요 )그리고 최고의 방법이 있다. 바로 아래의 무료 모의고사 사이트~~~ 

엄청나다 엄청나...


22년까지 되어있으며 문제은행으로 실제적으로 풀어볼 수 있는 그런 사이트이다. ( 휴대폰, 노트북, 태블릿 다 됨)
내가 틀린것은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저장을 해서 ( 이름을 써야함 ) 나중에 다시 풀어볼 때 틀린 문제 위주로 나오기 때문이다. 꼭 강추!! - 헷갈리거나 외워도 외워지지 않는 문제들을 캡쳐해서 사진첩에 저장해 놓고 저것만 계속 보는 것이다.
효과 굿



또한 해마다 기출문제 단독으로 풀 수 있으며, 프린터도 자유롭게 할 수 있는데 교사용과 학생용이 분류되어있다. 
교사용 : 정답만 외우는 것
학생용 : 직접풀어서 답맞추는것
그리고 모의고사 기능이 있는데 보통 5개년 기출에서 나온다고 했기에 범위를 2018~2022년으로 모의고사 위주로 풀게되었다. 처음에는 많이 틀리고 불합격도 많이했지만 점차적으로 계속 틀리는 부분을 수정하고 그것만 따로 모아서 보고, 써보고 정리하는 시간으로 보냈었다. 

당일, 지금까지 풀었던 기출문제들을 확인하게 되며, 문제만 봐도 답이 딱 나올정도로 기출문제를 파고 판 것 같다.
그냥 문제하고 답만외우면 참 좋겠지만, 연관성이 있고 이해가 있으면 더욱 쉽게 풀 수 있기 때문에 무작정 외우는 것은 비추이다. 왜 인지는 시험장 후기를 통해 알려줄게용..

팁 : 필기공부가 곧 실기대비이자 실기문제의 답!!! 시간이 많을 수록 정확히 같이 외워주거나 눈에 익히면 2차 준비할 때 좋습니다
      보통 직업상담사에 관련된 숫자는 3년이 많아요. / 숫자로 잘 틀리게 하고 / 읽기만해도 답이 나오는 윤리 문제들도 출제해요
반응형
<--일치하는콘텐츠-->